AppStore의 활성화 이후 정말 새로운 사용의 전기를 맞이한 내 아이팟터치.
물론 수십페이지씩 달고 사는 파워유저들도 있지만, 내 어플 바탕화면 페이지도 이제 나름 3페이지가 되었다. 사실 게임 파트 같은 부분에선 거의 묵혀지는 프로그램도 있고, 유료 대용으로 구입한 무료 어플이 제 기능을 못해서 묵혀지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요즘 자신의 아이팟터치 바탕화면 어플들을 소개하는게 유행이기도 해서 한 번 늘어놔 본다. 현재 (2009년 7월 13일)에 내 바탕화면에 깔려있는 어플들이다.
페이지 별로 3부에 나눠서...
iHourglass (무료) :
무료 버젼인데 유료를 쓸 필요가 없다. 무료버젼도 너무 좋다. 특히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정말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준다. 말그대로 모래시계 용도. 보드게임 할때 좋다.
MachDice (유료 $0.99 ) :
색깔, 종별로 다양한 주사위를 굴릴 수 있게 해주는 어플. 유료긴 하지만 다른 주사위 어플에 비해 최강의 기능을 갖고 있다. 현재로는 주사위 굴리기 엄한 상황에서 게임을 해본적이 많지 않지만 유사시에 쓸모 있을듯.
Score (유료 $1.99) :
보드게임 관련 어플을 잘 만드는 라이언 크리스천슨의 작품. 최고의 프로그램이다. 아그리콜라 같은 게임을 할때는 이 프로그램 없는 상황은 생각하기도 힘들 정도. 자세한 소개는.
클릭
BGG (무료) :
역시 라이언 크리스천슨의 작품. 보드게임 포탈사이트인 보드게임긱 (http://boardgamegeek.com)에서 계정관리를 할 수 있다. 자신의 소장게임, 사고싶은 게임, 게임 플레이 횟수, 일반 게임 검색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다. 업데이트때마다 파격적인 기능이 추가된다. 이 어플과 보드게임긱 사이트 덕분에 나의 보드게임 라이프가 달라졌을 정도다. 자세한 소개.
클릭
SimCity (유료 $4.99) :
전설의 게임 심시티. 나온지도 오래되었구나. 최초로 구입한 게임 어플이었다. 아이팟에서 이런 게임이 가능하다는 것에 너무나 놀라웠다. 지금은 좀 지겨워져서 거의 안하는데 구입한게 아까워서 지우진 않고 있다.
Asphalt4 (유료 $0.99) :
니드포스피드 아이팟 버젼이 나오기 전까지 인기를 끌었던 레이싱 어플. 그럭저럭 할 만한데.. 요즘은 거의 안한다.
Uno (유료 $4.99) :
'원카드'와 비슷한 카드게임 우노. 인터페이스나 진행이 상당히 수려하다. 다만 컴퓨터가 너무 못하고 쉽게 질린다.
Cryon Physics Deluxe (유료 $4.99) :
컴퓨터 게임으로 유명했던 크레용 피직스. 터치 환경에서 더 빛을 발한다. 은근하게 중독성 있는 게임이고 아주 예쁘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게임. 나는 좀 질렸고.. 특히나 요즘 특정 스테이지를 못깨고 있는 뒤로는 더더욱 별로... 빨리 깨고 지워버릴까.
LightBike (유료 $2.99) :
영화 [트론]에 나왔던 라이트 바이크 경기를 게임으로 구현했다. 스피디하고 간단하게 즐기기 좋긴한데.. 이게 어찌된게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팟 터치 1세대에선 꽤나 버벅인다. 정말 오랜만의 업데이트가 되면서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결과는 별로. 대전상대도 잘 안걸리고, 기다리다 오류나고... 구입한지 얼마 안되었을때는 자주 플레이 했는데... 비추.
Paper Toss (무료) :
요즘 앱스토어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게임. 말그대로 사무실 휴지통에 휴지 던져넣기 게임. 정말 섬세하고 중독성이 있다. 연속으로 성공하면 그 횟수를 인터넷에 등재시킬 수 있다. 나는 이지버젼 50번이 최고 기록인데, 게시판에 가보면 10만번 성공한 사람들이 있다. 도대체 뭐냐. 이 사람들은..
FallingBalls (무료) :
완전 심플 게임. 떨어지는 공을 피하는 게임. 공에 깔리면 피투성이가 된다. 게임 자체의 재미보다는 묘한 새디즘에 즐기는 게임.
Flipbook (유료 $9.99) :
책장 넘기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심심풀이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기 좋다. 다만 요즘엔 창작의 압박(?)이 너무 심해서인지 자주 안쓴다. 꽤 비싼 프로그램인데... 무료 버젼도 있지만 유료버젼과 기능상의 차이가 크다.
Zooloretto (유료 $4.99) :
그 유명한 줄로레또의 아이팟 버젼. 그런데 요즘 아이팟 OS가 3.0으로 업그레이드 된 뒤 실행이 안된다. 리뷰 게시판에서 유저들의 원성이 폭주중. 뭐 곧 원상복귀 되겠지. 자세한 소개.
클릭
Kolonists (유료 $1.99) :
웬지 엉뚱해 보이는 보드게임. 클라우스 토이버의 명작인 [카탄]을 약간 변형했다. 주사위 굴리는 규칙 정도를 제외하면 거의 카탄과 같다. 아마 저작권 때문에 이런 짝퉁을 만든듯. 카탄의 시스템 자체가 워낙 잘 만들어서 그럭저럭 할만은 하다. 차라리 [카탄]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좋겠다. 이 게임은 나중에 자세한 리뷰를....
Taptap Revenge (무료) :
다들 '어떻게 이런 프로그램이 무료냐!'면서 입에 침이 마르게 극찬하는 게임. 아이팟용 리듬게임의 대명사. 특정 아티스트들의 사운드트랙이 가미된 버젼을 유료로 팔긴 하지만, 무료로 지원되는 음원들만으로도 나름 즐기기는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