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앤탐스 뱅뱅사거리 점 - 모임 장소가 필요하다면 최고!AROUND ME/Places 2009. 8. 27. 09:00
카페는 역시 커피맛으로 찾아가는 곳이지만, 프랜차이즈는 아무래도 그 외의 부대적인 소요에 더 무게가 실리기 마련입니다. 최근 강남-압구정 라인에서 가장 무섭게 확장세를 펼치고 있는 곳은 단연 탐앤탐스입니다. 지점마다 무선 인터넷과 비즈니스 룸, 분리된 흡연실, 아울러 식사 대용을 할 수 있는 프레즐 등의 메뉴까지 더해져서 스타벅스와 커피빈을 위협하고 있죠.
요즘 강남쪽 보드게이머들에게 인기있는 곳이 바로 탐앤탐스 서초 뱅뱅사거리 점입니다. 매장 1층에 있는 전국 최대 규모라는 슬로우건이 무색하지 않게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집에서 겨우 3분 거리로 가깝기도 하고요.
매장부터 위용이 남다릅니다. 원래 강남면옥이 다른 업체였을때 2층을 함께 사서 확장했습니다.
1층. 여느 탐탐 매장같습니다. 오른쪽에는 인터넷 사용가능한 PC도 두 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발렛파킹 공지.
2층에 더 넓은 공간과 흡연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바로 옆에 붙어있는 강남면옥과 주차공간을 공유해서 발렛파킹이 가능합니다. 처음 2시간에 천원, 추가요금을 받고요. 식당과 붙어있어서 식사시간대에 주차하기가 조금 빡센듯 합니다. 매장 영업시간은 밤11시까지.
2층에 올라가면...
확실히 넓습니다.
안쪽으로 가면 칸막이 쳐진 단체석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쪽에만 보이는 곳도 6공간. 안보이는 쪽에도 네 공간 정도가 있습니다. 1층에도 두 공간이 있으니 매장 안에만 열개 넘는 공간이 있는거죠.
단체석 공간만 있어서 한 두 명이 온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 상대적으로 왜소(?)해 보이기도 하지만 그럭저럭 앉을만 합니다. 하지만 손님이 많지 않을때는 한 두명이 와서도 단체석 공간에 앉기도 합니다. 사람들 많을때 양보만 좀 하는 분위기면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더군요.
단체석 외의 공간은 이렇게...
자리마다 철저하게 220v 콘센트가 있습니다. 노트북 족들을 위한 배려.
중앙 탁자에도 멀티 콘센트가 있습니다. 물론 무선 인터넷도 잘 터지고요.
단체석 공간은 그야말로 다양하게 이용됩니다. 강남쪽에 사는 보드게임 족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공간이 되었고, 동네 아주머니들의 반상회, 주변 회사원들의 회의 공간, 스터디 그룹을 위한 공간, 과외 장소, 교회 모임 장소까지.
단체석 가운데서 명당자리. 볕이 잘 듭니다.
단체석에 들어가는 테이블.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거의 작업장 분위기.
사실 커피나 그 외의 부대 메뉴에 대해 특별하게 이야기할 거리는 없습니다.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여느 탐탐 매장에 있는 메뉴들이 그대로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탐앤탐스 프레즐이야 원래 유명하지만, 뱅뱅점에서는 5천원짜리 또띠야 피자도 그럭저럭 먹을만 합니다. 시간이 길어지는 모임인 경우 여기서 식사까지 해결하는 그룹들도 종종 있죠.
커피 리필 원칙은 왼쪽과 같습니다. 영수증이 있어야 하고 리필은 1회만 가능.
탐앤탐스의 매장확장세는 정말 놀랍습니다. 강남쪽은 이제 거의 포화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래도 그 틈새 사이사이에서 계속 매장이 생기더군요. 국산 브랜드라는데 대단하군요.
어쨌든 매장이 많다보니 각 매장별로 규모나 운영상의 대비가 굉장히 큰데 그 가운데서 서초뱅뱅점은 꽤나 발군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24시간 혹은 심야운영을 해도 좋을듯 한데. 뱅뱅점에서 거의 200미터 떨어진 서초매장도 24시간 운영을 하거든요. (하기야 그건 뭐 고객의 개인적인 바람일 뿐이고)
아무튼 꼭 모임을 갖기 위해서가 아니라 해도 이렇게 탁트인 공간이라면 개인작업을 위해서 종종 들를만 합니다. 저도 집에서 작업하기 답답할때는 종종 들르는 곳이고요. 빈도상으로는 굉장히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 블로그에서 소개가 늦었군요.
위치는 아래 다음맵에서 확인하시고... 그 외 정보는.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41 5,6
전화 : 02) 3486-4375
'AROUND ME > Plac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12월 하와이 신혼여행 (2) (0) 2009.08.28 2008년 12월 하와이 신혼여행 (1) (0) 2009.08.27 아틀란타 코카콜라 박물관 견학 (0) 2009.08.24 에코의 서재 - 죽전 카페거리 최고의 카페! (2) 2009.08.06 빈스 빈스 삼청동 와플을 죽전에서... (0) 2009.08.05